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냉털요리 굴소스볶음 또는 마라볶음 식비줄이기

by 슬비하이 2023. 6. 12.
728x90
반응형

냉털요리, 냉장고 비우기, 식비 줄이기 

안녕하세요, 슬비입니다. 
오늘은 냉장고를 비우고 털어서 한달 식비를 줄이려고 해요. 
저번달 식비가 100만원이 넘게 나오기도 했지만 (2인 가구) 
제과제빵 배우기 시작하면서 살림을 잘 못해가지고 냉장고에 든 게 너무 많더라고요ㅠㅠ
날짜 지난 애들도 조금씩 있고 그래서 다 버리고 정리하면서 냉장고에 있는 재료부터 파악했어요.

냉장고-재료확인냉동고-재료확인
냉장고비우기-전-재료확인

냉장고에서는 마라다대기, 또띠아, 파프리카, 양배추, 깐 마늘이 시급했고 
냉동실에는 막 급한 재료는 없었지만 그나마 간돼지고기가 사놓은 지 좀 되어서 
간돼지고기를 사용하기로 했어요. 
원래는 야채 볶아서 먹으려고 했는데 마라다대기도 얼른 사용해야 해서 마라 볶음으로 변경! 

마라 볶음 만들기 

마라볶음
마라볶음
마라볶음-마늘편썰기마라볶음-파프리카채썰기
마라볶음-재료준비

1️⃣ 마늘 1 주먹 편으로 썰어주시고 파프리카 2개도 채 썰어주세요. 
  저는 파프리카를 빨리 써야 해서 썼는데 물론 볶아먹으면 너무 맛있지만 없다면 다른 재료로 대체하셔도 좋아요.

팬에 오일두르고 마늘볶기마늘이 볶아졌다면 간돼지고기 넣고 볶기돼지고기도 다 볶아졌다면 양파 넣고 볶기
마라볶음-요리과정

2️⃣ 팬에 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 볶다가 간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요.
  돼지고기가 다 볶아졌다면 양파도 넣고 볶아주세요. 

파프리카도 넣어 볶아주세요.진간장 1큰술굴소스 1큰술
마라볶음-요리과정

3️⃣ 파프리카도 넣고 볶다가 야채들이 어느정도 볶아졌다면 진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을 넣어 볶아요.
  저는 마라다대기를 넣을 거라 간을 살짝 약하게 했는데 마라소스를 안 넣고 여기서 끝낼 거라면 
  굴소스, 진간장을 조금 더 넣어도 좋아요.

저는 마라볶음으로 해줄거라 마라다대기를 더 추가로 3큰술 넣었어요. 마라볶음을 안할거라면 개인 간에 맞춰 간장, 굴소스를 더 추가로 넣어도 좋아요.
2마라볶음-요리과정

4️⃣ 마라다대기를 3큰술 넣었는데 개인 간에 맞추어 마라소스를 넣어주세요.  
  진짜 맛있어요 💜 완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