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우렁이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by 슬비하이 2023. 6. 7.
728x90
반응형

우렁이 River snail

안녕하세요, 슬비입니다.
오늘은 우렁이를 넣은 된장찌개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우렁이는 어머니가 직접 손질해서 갖다주셔가지고 우렁이강된장과 우렁이된장찌개를 끓여봤는데
너무 맛있드라구요 ㅎㅎㅎ
남편이랑 저랑 우렁이를 너무 좋아하기도 하고 근데 저는 그냥 우렁 인줄 알았는데 이름이 
우렁이라고 나오더라고요 (신기) 


우렁이는 수명이 7-8년 정도 된다고 하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된장찌개 등 식용, 약용으로도 쓰이고 유기농법이 확산되며 논이나 소택지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해요. 

우렁이 된장찌개

우렁이된장찌개 대표사진
우렁이된장찌개
우렁이된장찌개-재료준비
우렁이된장찌개-재료준비

1️⃣ 우렁이된장찌개에 넣을 재료들을 준비하면 되는데 저는 감자, 애호박, 청양고추, 대파, 두부 넣었어요.
      다른 재료를 더 넣고 싶다면 더 추가하셔도 마음에 안드는 재료가 있다면 빼셔도 좋아요.
  애호박 1/2개, 감자 1개,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썰어넣었고 원하는 만큼 준비해요. 
  두부 2/3모도 같이 준비했어요. 

우렁이된장찌개-요리과정(쌀뜨물넣기)우렁이된장찌개-요리과정(된장넣기)우렁이된장찌개-요리과정(고추장넣기)
우렁이된장찌개-요리과정

2️⃣ 쌀뜨물 500ml에 된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넣어요.
      쌀뜨물이 없다면 정수도 좋아요

우렁이된장찌개-요리과정(끓기전감자,애호박넣기)우렁이된장찌개-요리과정(끓으면남은재료다넣기)
우렁이된장찌개-요리과정

3️⃣ 끓기 전 애호박, 감자 넣고 끓으면 남은 재료 다 넣고 한소끔 푹 끓여주세요.
      정말 간단하죠? 칼질만 할 수 있다면 재료준비만 한다면 그냥 툭툭 넣고 끓으면 끝이랍니다 
      물론 저는 우렁이 손질된 걸 받아서 그렇지만..! 어쨌든 맛있게 먹었어요!!

맛있게 요리하세욤💜

https://youtu.be/R05Bv3V4C4w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