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고체짜장을 이용해 짜장밥 짜장라이스 만들기

by 슬비하이 2023. 5. 2.
728x90
반응형
고체짜장 이용

안녕하세요, 슬비입니다. 
오늘은 고체짜장을 이용해 짜장밥, 짜장라이스를 만들어볼 건데 
저는 고체짜장을 처음 이용해보는거라 살짝 떨렸습니다ㅋㅋㅋㅋㅋㅋ(왜 떨었지..) 
짜장가루나 카레가루만 사용하다가 처음 사용해보는거라 
잘 될까 걱정도 됐고요 ㅎㅎㅎㅎ(걱정대마왕임)

고체짜장 이용해 짜장밥만들기

고체짜장을 이용한 짜장밥 만들기 대표사진
짜장밥

https://youtu.be/w36_nflmozs

짜장밥-영상참고

짜장밥-재료준비-표고버섯썰기짜장밥-재료준비-새송이버섯썰기
짜장밥-재료준비(1)

1️⃣ 표고버섯 2개, 새송이 버섯 1개를 썰어줬어요. 
      (집에 있는 다른 재료를 넣으셔도 좋아요) 
      (짜장에 어울릴만한 재료는 다 좋고 저는 당근도 썰었는데 어차피 색깔이 까맣다 보니 당근은 
       굳이 안 넣어도 될 것 같더라고요)
      (당근 써는 사진은 없는데 1/5개 정도 넣었어요)

짜장밥-재료준비-양배추썰기짜장밥-재료준비-양파썰기
짜장밥-재료준비(2)

2️⃣ 양파 3개와 양배추 조금 썰었고요 

짜장밥-고기 볶기 위해 팬에 기름 두르는 사진짜장밥레시피-돼지고기 볶는 사진
짜장밥-기름에-고기-볶기

3️⃣ 팬에 오일을 두르고 짜장용 돼지고기 200g 넣고 볶아요. 

짜장밥레시피-고기가 어느정도 볶아졌을 때 양파넣고 볶기짜장밥레시피-양파도 어느정도 볶아졌을 때 썰어둔 야채들 넣고 볶기 (양배추 제외)
짜장밥레시피-야채볶기

4️⃣ 고기가 어느 정도 볶아졌다면 이제 양파를 넣고 볶아요.
      양파도 어느정도 볶아졌다면 썰어둔 야채들을 모두 넣고 볶아요 (양배추 제외)

짜장밥레시피-볶던야채와 고기에 양배추 넣기짜장밥레시피-재료들을 다 볶고나면 물 넣기
짜장밥레시피-과정

5️⃣ 야채들도 거의 볶아졌다면 양배추도 넣고 몇 번 휘적이다 1.2L 물 넣어요.
      고체짜장 뒤 설명서로는 8인분 정도인데.. 금방 먹습니다 ㅎㅎㅎㅎ

짜장밥레시피-한소끔 끓이기짜장밥레시피-고체짜장넣기
짜장밥-레시피

6️⃣ 한 소끔 끓이고 고체짜장 넣고 풀어주면서 원하는 농도에 맞춰 졸여주면 끝.

짜장밥-김치와함께먹으면꿀맛!
짜장밥

맛있게 요리하세욤💜

728x90
반응형

댓글